학부소개

NANOSCIENCE & ENG.

home  >   학부소개 > 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나노융합공학부는 2001년에 단일 학부과정으로 전국에서 최초로 설립되었으며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발전을 거듭함으로써 현재 350여명의 학부생과 13인 교수진으로 구성된 인제대학교 최대 규모의 단일 학부로 성장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노융합공학부장이 된 지도 벌써 1년이 넘었는데 늦게나마 학부장으로서 인사를 드립니다. 시간이 빠르게 지나갑니다. 인제대학교 나노융합공학부는 지난 주 한국공학인증원에서 2019.3.1-2022.2.28년까지 3년간 공학인증을 승인받았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한국에서 나노 분야 최초의 학과로 설립되어, 최초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초로 나노 공학인증 프로그램을 인증 받고, 최초로 나노공학부 졸업생으로서 지역인재 6급 공무원을 배출하고, 또 최초로, 최초로... 지금껏 셀 수 없는 최초의 성과를 만들어 왔습니다.
저는 미국 플로리다 대학에서 석박사 과정중에 Bell 연구소와 Sandia National Lab에서 인턴을 하고 삼성전자 광통신 연구소 자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후 미국 플로리다에 있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인 Plasma-Therm,Inc에서 근무하다 인제대에 초빙되어 왔습니다. 그 후 18년 저희 인제대 나노융합공학부는 눈부신 발전을 하여 왔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을 저희 학부에 초청하고 싶습니다. 저희 나노융합공학부는 2018년 현재 학부 정원 100 명으로 학부생이 약 400명, 대학원생이 약 40명, 전임교수 12명, 연구교수와 박사후 연구원 3명, 명예초빙교수 1 명 등 약 500 명이 매일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건물도 3번의 이전을 거쳐 마침내 2018년 3월 준공된 프라임 의생명공학관으로 최고 수준의 시설과 다양한 실습, 연구 장비를 이미 구축하였습니다.
저는 꿈을 꿉니다. 우리 학생들이 이 곳에서 함께 공부하며 즐겁고 건강하게 지내길. 그리고 세계로 나가 국가의 동량으로 성장하길. 우리 교수와 행정 직원들은 그 소명에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랑으로 봉사하고 함께 가꾸어 가는 나노융합공학부. 이제 사랑과 헌신으로 최초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입니다. 나노융합공학부 교수와 직원은 어디서나 언제나 여러분의 좋은 친구입니다. 편하게 학부나 제 연구실 방문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나노융합공학부장 이제원 드림

QUICK MENU

퀵메뉴열기/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