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닫기

취업정보

선배들이야기

박*준 (12학번): ㈜케이이씨(KEC), 반도체 전공정 엔지니어

  • 조회수 1026
  • 작성자 나노융합공학부
  • 작성일 2021.09.06


○ 자기 소개근무처직위 및 주요 업무

이름*

학번나노융합공학부 12학번

졸업년도: 2021(석사 학위)

근무 회사명: KEC (KOREA ELECTRONICS CO., LTD.)

직위사원

주요 업무: CVD/EPI 전공정 엔지니어


○ 나노융합공학부에서의 수학 경험

학사바이오고분자, IPP수업을 제외한 전 수업 수강

석사전민현 교수님 실험실인 나노 광전소자 실험실에서 3차원 탄소나노소재/구리나노와이어 기반의 유연구동기 주제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 취업을 위한 노력도움을 받았던 사례

취업을 위한 노력기본 스펙이 다져졌다는 가정 하에 하루도 빠짐없이 직무에 맞는 키워드를 취업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정보를 얻었고 관심 가는 기업에 대해 기업조사를 진행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려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에 녹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도움을 받았던 사례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첫 번째로 무조건 영어가 제일 중요합니다영어를 잘하게 되면 지원서를 넣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매우 커지게 됩니다석사 학위까지 진행하시지 않을 후배님들은 영어를 좀 더 집중적으로 공부하셨으면 합니다.


두 번째로 지금부터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특히 지문이 굉장히 어렵고 난해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보라는 어려운 자기소개서 항목이 있는 것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원으로 진학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대학원을 진학함으로써 자신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그 전문성이 후배님들의 앞길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