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 검색 닫기

취업정보

선배들이야기

진*원(12학번): (주)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설비엔지니어

  • 조회수 1339
  • 작성자 나노융합공학부
  • 작성일 2021.09.09


○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경력 이직으로 삼성 전자에 입사한 진*원입니다대학 입학은 09년에 하였고인제대로 12학번으로 편입 후 부족한 부분을 메꾸고자 이제원 교수님 실험실에서 석사를 졸업하였습니다.

○ 근무처, 직위 및 주요업무

삼성 전자 DS부문 파운드리 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위 보이는 EUV라인으로 유명한V1 라인으로 제가 업무하고 있는 장소입니다직위는 CL2로 대리급이며제조기술센터에서 반도체 장비를 개선 및 관리하는 설비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전 공부를 그렇게 잘하는 편도 아니었고전공 분야가 다른 곳으로 와서 적응을 하느라 학부 생활 동안 정말 많은 적응하기 위해 힘들었습니다그렇지만 꼭 필요하다 싶은 수업들을 피하지 않고 수강하고 저만의 색을 가지기 위해 대학원에 진학을 하고실험실 생활을 통해 다양한 실험 경험과 다수의 학회 참가를 통해 경험을 쌓은 것을 장점으로 만들어 가려 했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첫 직장도 MKS Korea란 직장에서 반도체에 사용되는 파트를 개발하며석사과정을 통해 [반도체 설비을 이해] + 첫 회사 [RF 장비 개발자]라는 남들이 없는 색깔을 만들고 그 경험을 통해 삼성전자에 이직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학년이 지나며 어떻게 내 경험을 쌓고 어떻게 하겠다라는 방향이 정해 고민하지 말고 밀고 나갔으면 합니다그것을 이끌고 나가면 그것이 스펙이 되고 본인의 자소서가 되고 자연스레 내가 원하는 직장 내가 원하는 업무를 쟁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후배님들이 방향을 잘 정하셔서 원하시는 일들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문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이제원 교수님 실험실 학생들을 통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