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주관 Prime 사업(대형)의 결과로 Prime 의생명공학관을 신축(2018년)하였고 현재 나노융합공학부 전체가 입주하여 사용하고 있다.
반도체공정 실습을 위한 반도체 전용실습실과 관련 장비들을 구비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장비를 구동하고 공정을 체험하는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재료의 특성을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한 장비가 구비된 소재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IPP 일학습병행을 위한 집중적인 실습도 이루어지고 있다.
바이오교육을 위한 바이오 전용실험실, 세포배양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석장비 실습을 통해 장비 운영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전기전자 교육을 위한 전용 실습실과 오실로스코프 등의 교육장비를 구비하여 실습을 통한 전기전자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4차산업 및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하여 학부 자체 PC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업 외에도 자유롭게 PC를 활용할 수 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고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드림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의 작업 공구들과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학생 교육을 위한 바이오 3D 프린터, 전자현미경, 형광현미경 등의 최신의 다양한 장비를 구비하여 실습과 분석에 활용하고 있다.
주입식 교육을 벗어난 문제해결능력의 배양을 위해 학생을 위한 5개의 세미나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플립러닝 및 토론식수업을 위한 강의실도 활용하고 있다.